맥주효모, 단백질 많아 탈모인 관심↑…맥주효모샴푸·팩 사용법 알아보자
수정일 2019년 01월 22일 화요일
등록일 2019년 01월 22일 화요일
▲맥주효모란 맥주를 만들고 남은 부산물을 말려 영양분만 남긴 것을 말한다.(사진=ⓒGetty Images Bank)

맥주효모란 맥주를 만들고 남은 부산물을 말려 영양분만 남긴 것을 말한다. 건조 과정에서 알코올은 날아가고 단백질, 비타민B군, 필수 미네랄이 풍부하게 남아 모근과 모발을 지키는 영양덩어리가 된다. 1960년대 독일 맥주 공장 노동자들의 유난히 풍성한 머리숱을 보고 연구가 시작됐다. 최근에는 맥주효모를 활용한 샴푸, 팩 등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먹는법으로는 쉐이크가 있고 다양한 후기들이 올라오며 국산·독일맥주효모의 효능이 주목받고 있어 맥주효모 파는곳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있다.

맥주효모샴푸

맥주효모샴푸는 최근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는데 이 샴푸를 사용하면서 맥주효모 가루나 환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맥주효모의 좋은 약용성분들만을 모아 만든 전문 탈모치료 제품들도 인기를 끌고 있다. 호르몬에 영향을 주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특징이다.

맥주효모팩

맥주효모로 두피에 직접 바르는 맥주효모팩을 만들 수 있다. 맥주효모 분말과 올리브오일, 꿀, 물을 넣고 섞어주면 맥주효모팩이 완성된다. 바를 때는 두피에 맥주효모의 좋은 성분들이 들어갈 수 있도록 염색약 붓으로 꼼꼼히 발라야 한다.

맥주효모먹는법

맥주효모 분말 먹는 법은 간단하다. 우선 따뜻한 물에 먹거나 차가운 물에 우려내 물처럼 수시로 섭취할 수도 있고, 요구르트에 뿌려먹을 수도 있다. 이외에도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이라면 우유와 바나나, 맥주효모를 넣고 셰이크처럼 마시기도 한다. 또 샐러드나 요리에 넣어 먹는 방법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