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물 떡볶이에 들어가는 사리로는 햄, 어묵, 삶은 계란, 양배추, 양파, 파, 만두, 당면, 라면사리, 고구마, 감자튀김 등 재료 첨가가 자유롭다.(사진=ⓒGetty Images Bank)

스트레스를 받는 하루였다면 매콤한 음식이 생각난곤 한다. 그중에 국민간식, 국민요리인 떡볶이는 한국인이라면 국밥과 삼겹살, 불고기 만큼이나 사랑하는 요리이다. 떡볶이의 종류도 다양하고, 재료도 다양한 떡볶이는 조리방법도 간단하기 때문에 배달음식 대신에 집에서 간단하게 먹기에도 좋은 요리이다. 백종원이 방송에서 선보인 국물떡볶이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자.

'집밥 백선생' 백종원표 국물 떡볶이 황금레시피

재료 : 대파, 어묵 2장, 다시마 3조각, 멸치 가루, 밀떡 35개, 진간장, 액젓, 굵은 고춧가루, 설탕, 고추장, 물

1. 팬에 물 3컵, 갈아둔 멸치 가루, 다시마 3조각을 넣은 후 끓인다.

2. 떡볶이 떡과 크게 썰어둔 대파를 넣는다.

3. 고추장 1숟갈, 설탕 1숟갈, 굵은 고춧가루 2숟갈, 진강장 1숟갈, 액젓 1숟갈과 어묵을 넣는다. 어묵은 금방 퍼지기 때문에 늦게 넣는것이 좋다.

4. 큼직하게 썬 대파가 숨이 죽을 때까지 끓이면 완성.

▲라볶이는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여 자취생 요리로도 적합하다. (사진=ⓒGetty Images Bank)

'수미네 반찬' 김수미표 라볶이 간단 레시피

재료 : 떡, 삶은 달걀, 어묵, 라면사리, 고추장, 설탕, 물

1. 고추장을 크게 2 큰술, 설탕을 크게 1큰술 넣는다.

2. 떡과 삶은 달걀을 넣는다.

3. 라볶이를 원한다면 라면 사리를 넣는다. 맛을 내기 힘들면 라면 스프도 함께 넣는다

4. 라면이 익어갈 때쯤 어묵을 넣는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