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수 스프, 팝콘, 옥수수수염차, 옥수수밥 등 우리는 생활에서 쉽게 옥수수를 접할 수 있다. 이렇게 많은 옥수수를 이용한 음식들이 있는데 그렇다면 어떻게 옥수수를 먹어야 김태희 옥수수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을까? 옥수수의 효능과 종류, 옥수수 삶는 법, 옥수수 수염차 만드는 법 까지 자세히 알아보자.

▲옥수수는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다(사진=ⓒGetty Images Bank)

옥수수효능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 좋은 옥수수는 지방함량은 적지만 식이섬유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그러나 옥수수만을 이용한 원푸드 다이어트의 경우 건강을 해질 수 있어 다른 음식을 겸하여 식이요법을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옥수수 씨눈에는 양질과 불포화지방산, 비타민E, 프로게스테론 등이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작용에도 도움을 준다. 피부의 건조함을 예방해주고 피부 노화 방지에도 효과적이다.

초당옥수수

초당옥수수는 당분 함량이 높아 설탕옥수수로도 불린다. 다른 옥수수에 비해 수확 뒤 당도를 유지하는 시간도 더 길고 저장력이 뛰어나 더 오랜 기간 동안 냉장고에 보존해 놓고 먹을 수 있다. 또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옥수수 삶는법

옥수수 삶는 법은 옥수수껍질을 1~2장 남기고 손질한 뒤 옥수수수염과 양파를 함께 넣어 사카린과 소금으로 간을 한 뒤 삶는 것이 일반적이다. 옥수수껍질을 1~2장 남기고 삶는 것은 촉촉하게 수분을 유지시키기 위한 방법이다.

▲옥수수 수염차는 소변을 잘 나오게 하는 효능이 있다 (사진=ⓒGetty Images Bank)

옥수수 수염차

옥수수수염차를 만드는 방법은 상당히 쉽고 간편하다. 말린 옥수수수염을 시중에 판매되는 다시팩에 나누어 담고 물에 우려주기만 하면 된다. 옥수수수염차는 옥수수 수염을 말리는 것이 중요한데 잘 씻은 옥수수 수염을 말린 뒤 수분이 남아 있다면 한번 닦아주면 된다.

옥수수 칼로리

옥수수 칼로리는 단옥수수 생것을 기준으로 100g 당 109Kcal다. 옥수수의 품종마다 조금의 차이는 있으며 쪄서 먹는 것이 생으로 먹을 때보다 칼로리가 높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