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치요리는 거리 음식으로 흔히 접할 수 있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서민들에게 사랑받는 음식이다. 떡꼬치, 닭꼬치, 양꼬치 등 재료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꼬치요리는 야외에서도 만들기 간편해 캠핑요리로도 즐겨먹는다. 집에서 간단한 요리로 즐기는 꼬치요리 레시피를 알아보자.

▲ 캠핑간식·자취요리로 추천하는 닭꼬치 레시피를 소개한다. (사진=ⓒgettyimagesbank)

집에서 닭꼬치 만들기

아이들 간식으로, 간단한 자취생 요리로도 좋은 닭꼬치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재료 : 닭고기, 대파, 청주, 후춧가루, 식용유, 고추장, 케첩, 간장, 설탕, 물 요리과정
1. 닭고기 안심을 깨끗이 손질한 다음,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대파 또한 닭고기와 비슷한 크기로 썬다.
2. 닭고기를 청주와 후춧가루를 이용하여 재운다.
3. 냄비에 고추장과 케첩, 간장과 설탕, 물을 넣고 설탕이 녹을 때까지 잘 저어가면서 끓인다. 설탕이 녹으면 불을 끄고 양념을 그릇에 옮겨 담는다.
4. 준비한 나무 꼬치에 닭 안심과 대파를 번갈아가며 끼워서 준비한다.
5. 꼬치를 준비한 양념에 20분 가량 재운다.
6. 식용유를 이용해 달군 팬에 닭꼬치를 넣고 닭이 익을 때까지 구워 완성한다.

캠핑 꼬치구이 만들기

캠핑에 가서 간식과 식사대용으로 먹기 좋은 캠핑 꼬치구이 레시피도 알아보자.
재료: 햄, 파프리카 1개, 대파, 단호박 1개, 새송이버섯 2개, 양송이버섯 10개, 새우, 양파, 베이컨, 양념장 등..
1. 햄, 대파 등 재료를 비슷한 크기로 잘라준다.
2. 양송이 버섯은 꼭다리를 제거하고 단호박은 되도록 얇게 자른다.
3. 재료를 스큐어에 꽂아준다.
4. 양념장을 발라 구워주면 완성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