샴푸브러쉬는 샴푸와 두피관리를 한꺼번에 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템이다. 다양한 두피브러쉬와 헤어브러쉬, 탱글엔젤 브러쉬 등과 함께 사용하면 더욱 효과가 좋을 수 있다.

▲샴푸브러쉬는 손으로 맛사지 해주기 어려운 두피를 구석구석 문질러 준다(사진 = ⓒ네이버 TV '미미땅콩TV' 방송 장면)

샴푸브러쉬는 손으로 맛사지 해주기 어려운 두피를 부드럽게 구석구석 문질러줘 샴푸가 더 모발과 두피에 잘 스며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균일한 자극으로 두피에도 큰 부담을 주지 않아 두피관리를 하려는 이들에게 필수품이다. 그렇다면 두피관리의 필수품 샴푸브러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자.

두피를 더욱 건강하게, 다양하게 두피 마사지하는 '샴푸 브러쉬'

두피에 쌓인 노폐물과 피지를 제거하는 일은 생각보다 쉬운 일이 아니다. 샴푸를 하면서 손으로 두피를 문지르다 보면 아무래도 두피에 자극이 가는 경우가 많다. 특히 손톱을 이용하는 경우 더더욱 두피에 무리가 갈 수 있다. 이런 경우에는 샴푸브러쉬를 사용하는 게 훨씬 더 도움이 된다.

샴푸브러쉬는 시원한 청량감은 물론 풍성한 거품을 내는데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 또한 피스톤 타입의 제품이라 펌핑시 공기가 주입되어 빵빵한 볼륨감을 느낄 수 있다. 샴푸브러쉬 제품은 지압판처럼 뽈록뽈록 튀어나온 입구가 정말 독특하고 신선하다. 말랑말랑한 실리콘 재질이라 두피에 문제가 일어날 확률은 거의 없다.

▲샴푸브러쉬는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머리를 마사지하는 기능은 기본적으로 같다(사진 = ⓒ네이버 TV '미미땅콩TV' 방송 장면)

샴푸브러쉬 제품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미스트나 토닉 등을 넣어서 브러쉬를 할 수 있는 제품도 있다. 콕콕 머리에 누르면 영양액이 나오거나 샴푸 브러쉬에서 미스트처럼 분사되는 제품들도 있다. 두피에 미스트와 영양액이 닿으면서 두피 마사지와 영양 공급을 한꺼번에 할 수 있다.

각종 두피 마사지 제품과 샴푸 브러쉬를 함께 사용하면 더욱 좋다. 특히 샴푸를 할 때 뿐만 아니라 다양한 헤어토닉 제품을 머리에 바른 후 샴푸 브러쉬를 통해 마사지를 해주면 더 좋은 효과를 만들어낼 수 있다.

최대한 두피를 문질러준다는 느낌으로, 두통이 있을 때 사용해도 굿

하지만 샴푸브러쉬를 이용해서 두피를 마사지 할 때에도 너무 세게 박박 문지르는 것은 그다지 바람직하지 않다. 두피에 크게 무리가 가지 않는 소재 이지만 이 역시 너무 힘을 주어서 박박 문지르다 보면 두피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이다.

▲두피를 살살 문질러준다는 느낌으로 머리 전체를 자극해 주는 것이 좋다(사진 = ⓒ네이버 TV '미미땅콩TV' 방송 장면)

최대한 두피를 살살 문질러준다는 느낌으로 머리 전체를 자극해주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보통 샴푸 브러쉬는 두피에 각질과 비듬이 많거나, 두피가 울긋불긋하고 예민한 경우, 또는 모발이 얇고 잘 끊어지는 분들에게 추천된다. 또한 머리가 늘 무겁고 두통이 잦거나 머리카락이 빠지는 수가 눈에 띄게 늘어난 분들, 모발의 볼륨이 없어 스타일이 나지 않는 이들에게도 추천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