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라만시는 다이어트,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우리나라에서 다이어트 또는 숙취해소에 좋다고 알려진 깔라만시는 동남아시아를 원산지로 두고 있는 쌍떡잎식물 무환자나무목 운향과에 속하는 식물이다. 깔라만시 열매를 이용하여 주스, 아이스티, 샐러드, 아이스크림, 마멀레이드 등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데 국내에서는 깔라만시 효과로 인해 깔라만시 가루, 원액 등을 구입하여 기호에 따라 즐겨먹기보다는 다이어트, 숙취해소 등의 목적에 따라 좀 더 먹는 경향이 있다. 또한 동남아시아를 원산지로 두고 있는 만큼 원산지인 필리핀깔라만시원액 중에서도 세부 깔라만시 원액을 구입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깔라만시는 피부미용, 피로회복 등 다양한 효능이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깔라만시 효과

현재 국내에서 구입하고 있는 필리핀깔라만시원액은 물에 희석해서 주스로 마시거나 탄산수와 함께 섞어 깔라만시 에이드로 마실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 필리핀깔라만시원액의 소비가 늘어난 이유는 깔라만시 효과 때문이다. 알려진 깔라만시 효과는 피부미용 및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깔라만시에는 레몬의 약 30배에 달하는 비타민 C가 함유돼 있는데 이러한 비타민 C로 인해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줄여 기미나 주근깨를 옅게 만들고 콜라겐 합성을 도와 손상된 피부를 재생해 피부 탄력을 높여줄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지방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효과적으로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고 한다. 깔라만시 효과는 콜레스테롤 감소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한다. 깔라만시의 헤스페리딘, 펙티, 지방산은 중성지방을 제거하고 유해 콜레스트레롤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한다. 그중 헤스페리딘은 모세혈관 보호와 염증 제거 역할도 하며 젖샘으로부터 생리작용을 조절하는 히스타민이 방출되는 것을 막아주기도 한다. 이로 인해 각종 알레르기 증상들의 조절과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 함량이 높아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필리핀 깔라만시 원액, 100% NFC 공법 등 깔라만시 제품에도 차이가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필리핀깔라만시원액에 대해

깔라만시를 이용한 다이어트, 숙취해소를 위해 깔라만시 가루 또는 원액을 섞어 먹는 깔라만시 소주가 인기를 끌면서 국내에 깔라만시 소비가 늘고 있다. 소비가 늘고 있는 만큼 일반적인 깔라만시 제품들과는 차별을 두기 위해 깔라만시 원산지에서 만들어지는 필리핀깔라만시원액들이 나오기 시작했다. 또한 필리핀깔라만시원액은 고객님이 좀 더 깔라만시 효과를 볼 수 있길 원하는 소비형태에 맞추어 100% NFC 공법에 의해 착즙액을 만들어 판매하는 등 소비자의 욕구에 맞추어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