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니로 하이브리드에 대한 기대감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2019 니로 ev 모델과 함께 올 해 출시될 전기차, 하이브리드 차 모델 중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모델이다.

▲2019 니로 하이브리드는 여러 가지 측면에서 많은 기대감을 갖게하는 모델이다(사진 = ⓒ위키미디어 커먼스)

니로 하이브리드는 HEV 버전에서 PHEV 버전까지 출시되어 있어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2019 니로 하이브리드 역시 다양한 장점을 가진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그렇다면 2019 니로 하이브리드와 2019 니로 하이브리드 가격 등 다양한 2019 니로 하이브리드에 대한 정보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세 가지 모델의 2019 니로 하이브리드, 매력적인 하이브리드 소형 SUV

2019 니로 하이브리드를 구매할 때에 가장 먼저 고려해야할 점은 2019 니로 하이브리드 가격이다. 일단 2019년부터는 하이브리드 보조금이 없어진다. 그 동안 하이브리드에 대한 가격 보조금을 생각해서 가격 우위를 생각한 경우에는 상당한 부담이 될 수 있다.

2019 니로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일단 어느 정도 예측했던 선에서 책정되는 분위기다. 일단 재원은 1.6 가솔린 하이브리드로 세 가지로 나뉜다. 첫 번째로 1.6 HEV 럭셔리 모델로 정원 5명, 배기량 1580cc, 연비 19.5km/ℓ로 약 2346만원 정도의 가격이 예상된다. 프레스티지 모델은 같은 재원에 2543만원, 노블레스 모델 역시 같은 재원에 2749만원 정도의 가격이 예상된다.

▲2019 니로 하이브리드의 출고가는 생각보다 높게 책정되지는 않는 듯하다(사진 = ⓒ위키미디어 커먼스)

일단 니로는 기본 트렁크 용량은 427리터로 국산 소형 SUV 중 가장 넓다. 두 번째 열 시트를 접으면 용량이 무려 1425 리터까지 늘어날 정도로 넓다. 소형 SUV지만 적재할 수 있는 수납공간이 넓다는 점은 다른 소형 SUV와 비교해볼 때에 엄청난 장점이라 할 수 있다.

루프랙 또한 인상적이다. 전체적인 디자인의 측면에서도 좋고 실용적인 측면에서도 확실히 쓰임새가 아주 좋다. 실내는 모던한 느낌이 든다. 친환경차인 만큼 전체적인 계기판과 내부 정보를 알 수 있는 부분이 더 깔끔하게 정돈된 느낌이다. 스티어링 휠과 도어 스트림, 기어박스도 모두 세련되고 유려하게 잘 만들어졌다.

신형 카파 1.6GDI 엔진과 32㎾급 모터가 탑재되었고, 시스템 합산 최고 출력은 141마력, 최대 토크 27.0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6단 DCT(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적용한다는 점도 인상적이다.

하이브리드 보조금 폐지, 하지만 저렴하게 구매할 방법은 있어

2019 니로 하이브리드는 앞서 언급했듯이 하이브리드 보조금이 폐지되고 니로 ev 역시 300만원 축소된 최대 900만원이 된다고 하니 이를 잘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반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의 경우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500만원의 구매지원금이 제공된다고 한다.

▲니로 하이브리드의 하이브리드 보조금이 폐지되었다는 점은 차량을 구매하는 이들이 잘 생각해보아야 할 점들이다(사진 = ⓒ위키미디어 커먼스)

여러 가지 취등록세와 자동차세, 보험료, 할부이자가 추가되면 실제 차량 구입가가 예상보다 훨씬 상승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다. 이 때 장기렌트 등을 활용하면 2019 니로 하이브리드를 조금 더 저렴하게 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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