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붓기 빼는 차 종류를 자세히 알아보고 다이어트에 활용하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미용이나 건강을 위해 지방을 연소하거나 살이 찌지않도록 절식하는 행위인 다이어트는 최근 하나의 트랜드로서 자리잡았다. 비단 섭취하는 음식을 줄이는 것 뿐만 아니라 지방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을 가진 식품을 보조제로서 복용하며 적당한 수준의 운동을 꾸준히 병행하여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최근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방법이다. 특히 균형절식 식이요법은 의사의 감독 아래 각자 개인적 특성에 맞게 적절하게 조정되는데 육체적인 활동과의 비율을 조정하는 것이 관건이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팥물을 이용한 다이어트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지방을 없애는 팥물 만들기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지방분해에 도움이 되는 팥의 효능

팥의 주성분은 탄수화물과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종 무기질, 비타민, 사포님 등이 함유되어 있다. 이러한 성분은 복용자로 하여금 이뇨작용을 돕고 피부와 모공의 오염물질을 제거하며 아토피 피부염과 기미 제거에 도움을 주므로 예로부터 세안과 미용에 이용되었다. 또한 비타민 B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서 탄수화물의 소화와 흡수 그리고 피로감 개선과 기억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팥은 살의 10배 그리고 바나나의 4배나 되는 칼륨을 함유하고 있어서 나트륨이 체외로 잘 배출되도록 도와준다. 이로 인해 몸의 붓기를 빼는 것과 혈압 상승을 저해하는데 도움을 준다. 붉은 팥은 안토시아닌이 풍부해서 체내 유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곡류에 부족한 라이신과 트립토판을 보유하고 있어 영양학적인 보충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다. 그 중에서도 팥물은 지방간과 간의 해독작용에 굉장히 많은 영향을 끼치므로 다이어트 및 간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준다.

▲지방 분해에 효과적인 팥물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팥물로 하는 다이어트

최근 팥물 다이어트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관련 상품 들이 우후죽순 쏟아져 나오고 있는 추세이다. 팥이 함유하고 있는 식이섬유나 사포닌, 단백질, 폴리페놀 등의 부가적인 영양송을 함유한 제품을 섭취하게 되면 지방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주고 간 기능 개선을 통해 노폐물 배출을 도와 효율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