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봄이 일찍 찾아온 아름다운 제주도. 특히 지금 이 시즌이면 앞다퉈 황금같은 휴양지인 제주도로 짧은 여행을 떠나려고 하는 이들이 늘어난다.

제주 애월은 유명세가 높다. 잊을 수 없는 추억을 공유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벤치나 해안도로, 그리고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바다와 하늘 전망이 있기 때문이다.

특히 근처에는 제주 애월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이색적이고도 특이한 향토음식이 가득해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 중 제주 애월 흑돼지 맛집으로 손꼽히고 있는 '백번가든'의 경우 애월 호텔 직원들이 추천하는 흑돼지 전문점으로 알려져 있다.

이 곳에서는 다수의 인원이 아닌 오직 50여명 정도 수용이 가능한 공간이 구비되어 있는데 이는 뷰 좋은 가게는 아니지만 오직 질좋은 제주산 고기를 공수하고 사용해서 고기맛으로 승부하겠다는 각오가 돋보인다.

연중무휴 운영되는 '백번가든'의 모든 음식재료는 국내산만을 고집한다. 더해서 고구마와 호박, 무, 취나물 및 쪽파, 당귀, 상추 등 모든 재료를 직접 농사지은 것으로 사용해내기 때문에 건강과 제주 참맛을 사로잡았다.

추천되는 메뉴는 오직 제주산을 사용하는 흑돼지로 가득하다. 흑돼지오겹살을 시작으로 흑돼지생갈비, 흑돼지양념갈비, 물냉면과 비빔냉면까지도 가득해 가족들끼리 찾아와 외식을 즐기거나 친구들, 연인들끼리 찾아와 좋은 시간을 보내고 가기에도 가장 좋은 향토음식들이 즐비하다.

이 중 제주산 흑돼지오겹살은 살아있는 맛을 제공하기 위해 참숯을 사용하게 되며 오겹살에는 소금과 후추가 뿌려져 나오고 고기에 칼집이 들어가 있어 푸짐한 육즙을 육안으로 확인해볼 수 있다. 반찬으로 나오는 고기쌈에 취나물겉절이와 부추김치를 넣으면 더욱 그 식감이 좋아 시도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이 외 생갈비와 양념갈비도 신선하고 질리지 않는 맛을 선사한다.

한편 '백번가든' 관계자 말에 의하면 "애월 호텔 직원들이 추천하는 흑돼지 전문점으로써 고급스럽고도 향토적인 조화가 어우러진 최상의 맛을 선보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