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ettyImagesBank)



자동차보험이란 운전자의 안전을 위해 꼭 가입이 필수인 운전자의 기본이다. 법적인 의무와 관계 없이 운전자의 갑작스러운 사고는 예기치 못하게 발생해 기본적인 보험으로 알려져 있다. 또 자동차보험의 경우 매년 만기돼 1년이 다가오면 만기일을 기억하고 재가입 신청이 필수다. 자동차보험이란 재가입 날짜가 가까워오면 특약과 새 보험은 등 가능한 한 꿀팁을 자세하게 확인해야 한다. 가입, 갱신 시 보험사마다 정비서비스, 오일교체 등 서비스를 받을 때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계약된 내용을 통해 환급금을 확인할 수 있다. 보험을 알아볼 때 혜택 사항을 꼼꼼하게 체크해서 운전자의 조건에 맞게 합리적인 혜택을 선택하게 된다.

자동차보험이란 휴대폰이나 웹사이트로 살펴볼 수 있으며 운전자의 사고이력, 운전기간, 연령에 따라 상품별 보험료 차이가 나타날 수 있다. 가입, 갱신 시 미리 체크해야 할 것 중 중요한 것은 보험금 청구 절차가 간단한 보험사를 체크해야 한다. 비교적 쉽게 보험료를 청구할 수 있으면 청구 금액을 받기까지 과정을 절약할 수 있고 차를 잘 사용하지 않는 사람은 거리에 따른 특약내용을 체크하야 한다. 주로 짧은 거리만 사용하면 알맞는 특약 상품이 있어 가끔씩 주행하거나 직장, 학교 등이 가까운 운전자들에게 제격이다. 갱신 때마다 바뀌는 보험과 특약내용이 따로 있어 상세하게 체크하면 나에게 딱 맞는 자동차보험을 적은 금액에 가입 가능하다.


한편, 블랙박스는 보험금을 노린 사고 등 보험 사기를 사전에 차단 가능해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하며 블랙박스를 설치할 경우 금액이 적은 특약도 있으니 꼼꼼하게 따져보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