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B코인이 글로벌 탈중앙화 거래 부문 1위 거래소인 올비트에 오는 18일 상장한다. 올비트는 두나무의 투자를 받아 블록체인으로 데이터를 처리하는 차세대 거래 시스템이다.  

2019년 1월 국내 비트소닉 거래소를 시작으로 중국 아이닥스에 상장한 FNB코인은 원화 20원에 상장하여 오늘 기준 60원대로 안정적인 성장세와 더불어 상용화앱인 캐시리플렛이 출시되어 1주일만에 현재 다운로드 1만회 이상을 기록중이다. 

캐시리플렛은 포켓몬고와 같은 증강현실 기반으로 지정한 장소에 다양한 브랜드상품권이나 할인 쿠폰,포인트,AR전단지, 동영상 광고 등을 배포할 수 있고, 유저는 해당 위치에서 찾고, 게임을 통해 모을 수 있으며 에어드랍과 퀴즈를 통해 토큰도 지급 받을 수 있는 리워드앱이다. 3월 중순 "뿌리GO" "세우GO"  등의 대형 프로모션을 통해 저변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최근 중남미 NO.1 게임 배급사 FHL게임즈와 정식 계약을 통해 남미 전역에 진출이 확정되었으며 베트남 등 글로벌 버전 출시를 앞두고 있다 

FNB 김재성 본부장은 "올비트 상장을 통해 캐시리플렛 유저간의 직접 거래와 유저의 원장을 전부 블록체인에 기록하여 안전한 보관과 해킹사고 위험을 축소할 수 있는 시스템 도입에도 기대를 가지고 있으며, 향후 업비트와 올비트가 주관하는 이벤트 참여 등 올비트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