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겨울 영하로 떨어지는 날씨에도 캠핑하러 가는 사람들이 있다. 불을 앞에 두고 도란도란 말하며 밥을 먹고, 눈과 함께 잠들기 등 겨울 여행에서 체험하는 추억이 있어서다. 겨울 추천 여행지로 겨울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겨울 캠핑장과 캠핑에 없어선 안될 캠핑 준비물을 소개한다.

여주 가볼만한 곳 : 겨울 캠핑장 여주참숯마을오토캠핑장

강천면에 있는 여주참숯마을오토캠핑장은 캠핑 장소와 찜질방 부대시설과 따뜻한 물이 있는 수영장으로 가족, 아이와 가볼만한 곳인 캠핑장이다. 찜질 숯가마는 높은 온도에서 제작된 숯을 넣은 항토방이 있어 추운 날씨에도 따뜻하게 할 수 있다. 수영장은 중탄산나트퓸이 들어있다. 캠핑장은 넓으며 캠핑카도 완비됐다.

제주 여행 코스 : 겨울 캠핑장 에코힐글램핑

최근 유행하는 글램핑의 의미는 텐트 등의 캠핑 용품을 캠핑장에서 제공해 몸만 가면 되는 캠핑이다. 데이트 코스로 추천 받기도 한다. 영하로 떨어지는 날이면 아무 준비가 없어도 되는 글램핑장은 어떤가. 제주도 광령평화길에 위치한 에코힐글램핑은 여러가지 캠핑용품과 고기 굽는 장소, 캠프파이어 장작이 있는 장소가 제공돼 겨울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글램핑장이다.

캠핑용품

우선, 난방용품이 필요하다. 영하로 떨어져도 충분한 야외용 방한 텐트, 방수 텐트 등 겨울용 텐트가 따로 있으며 겨울 캠핑 매트, 동계 침낭 등이 준비물이다. 눈이 쌓이면 작은 눈삽도 준비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