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ettyImagesBank)


여드름의 경우 주로 청소년기가 되면 겪게 되는 피부 질환으로 알려졌지만 청소년기가 지나도 과도한 스트레스나 음주 등으로 성인들 중 여드름을 겪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여드름의 경우 피지 분비가 많아 모공이 꽉 차고 각질 등이 피부에 생겨 면포에 의해 심해지는 경우가 많다.

여드름은 나이별 증상에 따라 좁쌀여드름이나 뾰루지, 성인여드름 등으로 종류가 다양하다.

좁쌀여드름이란 좁쌀과 흡사한 작은 여드름이 생겨 여드름이 시작되며 화장품도 잘 흡수되지 않고 더러워 보이는 등 스트레스가 심해지기 때문에 여드름에 좋은 화장품, 세안법 등으로 지속적으로 관리해야 한다.


좁쌀여드름은 치료를 미루고 그대로 방치하면 모공 사이 각질, 피지 등이 쌓여 결국 모공벽이 막히는 상황이 온다.

좁쌀여드름은 많은 양의 피지가 분비되는 것과 모공 관리가 제대로 되지 못하는 여러가지 원인으로 나타나며 사용 중인 화장품이나 체질 변화 등으로도 좁쌀여드름 생기게 된다.


여러 제품을 통한 피지 제거로 얼굴에 난 좁쌀여드름을 없앨 수 있다.

좁쌀여드름을 완벽하게 없애기 위해 좁쌀여드름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는 각질을 습관적으로 청소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

본인의 피부결에 따라서 알맞은 세안제나 여드름 전용 화장품으로 여드름을 없애며 스크럽제 사용 후에는 피부 보습도 잊지 않고 진정 효과가 있는 알로에 등 수분 공급에 힘써야 한다.

그리고 자주 쓰는 화장품 브러쉬를 깨끗하게 하는 것도 피부에 도움을 준다.

얼굴에 자주 닿는 생활용품이나 화장품의 위생을 관리하는 것도 좁쌀여드름 없애는법에 있어서 바람직한 방법이다..

클렌징에 많이 신경쓰더라도 사용하는 화장품이 더럽거나 씻지 않은 손이 닿으면 오히려 피부 트러블이 심해질 수 있다. 특히나 여러 화장품을 사용하는 사람은 파우더 퍼프 또는 브러쉬를 주기적으로 교체해야 피부에 치명적인 세균과 접촉이 없어 여드름을 없애거나 물광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성인여드름, 사춘기 여드름과 달리 좁쌀여드름은 여드름이 크지 않아 스스로 면포를 제거하는 것이 쉽지 않다.

집에서 모르고 여드름 제거를 시도했다가 상처가 생기거나 색소침착으로 복구가 어려워질 수 있어 병원 치료를 통해 없애는 것이 피부 자극을 최대한 낮추고 가장 좋은 방법이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