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집안의 모든 물건을 정리해야 하는 이사는 누구나 힘들어 하는 일이다. 짐을 옮기고 정리하는 과정에서 오는 육체적인 피로가 상당하기 때문이다. 이사 업체를 이용할 때는 이사에도 종류가 많아 각 이사 종류를 제대로 비교해보고 이용해야 한다. 지금부터 이사 종류에 대해 소개한다.


포장이사는 이사의 모든 과정을 이사 업체에게 맡긴다. 포장이사는 집에 있는 모든 것을 포장한다. 이에 고객은 분실 시 문제가 생기는 일부 중요한 물건들만 직접 챙기면 된다. 이사간 집에 물건들을 적재적소에 배치해주는 포장이사는 옮겨야 할 물건들이 많은 사람이나 집 정리를 빠르게 해야 하는 사람이 이용하기에 좋다.


일반이사는 이사 업체가 고객을 짐을 건들이지 않는다. 이사 업체는 혼자서 포장이 어려운 큰 짐들과 정리된 짐을 새 집으로 옮겨줄 뿐이다. 일반이사는 짐이 많이 없는 1인 가구, 스스로 짐을 싸고 정리하는 것이 가능한 사람이 활용한다. 일반과 포장은 비용이 비슷해 직접 포장하고 정리해야 마음이 놓이는 사람이 아니라면 포장이사를 추천한다.


반포장이사는 말 그대로 일부는 업체가 일부는 직접 포장하고 정리하는 이사 방법이다. 대형 가구가 있지만 많은 않다면 반포장이사가 적합하다. 혼자서 포장과 이동이 불가능한 물건은 이사 업체에게 넘기고 이용객은 작은 짐들과 살림살이 등을 포장하면 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