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꾸미기] 직수입가구로 거실, 방 인테리어 꾸미기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집은 외부와는 차단된 편안함을 주는 공간이다. 최근에는 집 꾸미기가 유행하면서 많은 비용을 투자해 자신의 거실과 방 인테리어 꾸미기 하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나는 추세다. 또한, 한국에서만 볼 수 있는 특유의 거실 인테리어와 방 인테리어는 세입자들이 기피하는 경우가 많아 집주인 역시 수입 가구와 소품을 이용해 거실과 방 인테리어를 꾸미려고 노력한다. 이에 집안은 고풍스럽고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직수입가구로 거실과 방 인테리어 꾸미기를 소개한다.

먼저, 직수입가구란 해외에서 구매가 가능한 가구들을 수입해서 국내로 들여오는 것을 뜻한다. 직수입가구는 집 꾸미기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필수 아이템 중 하나이다. 거실과 방 꾸미기를 할 때 직수입 가구의 독특한 디자인과 색감으로 자신만의 개성을 살릴 수 있기 때문이다. 명품 직수입 가구의 경우 국내 상품만큼 철저한 관리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에 집 꾸미기를 하는 많은 소비자들이 국내 가구보다는 직수입가구를 이용해 거실과 방 인테리어를 바꾸기도 한다.

직수입 가구를 구매 시에는 인터넷으로 구매하기보다는 직수입 가구 매장을 방문해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거실 꾸미기를 하는 경우 소파는 가족 구성원 수에 맞는지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인지를 확인해야 하며 방 꾸미기를 하는 경우 침대는 반드시 누워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다. 직수입 가구라고 해서 모든 가구가 품질이 좋은 것은 아니기에 적당한 가격을 고려하고 직접 체험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가구를 집 꾸미기에 이용해야 한다.

이외에도 직수입 가구로 집 꾸미기를 하는 경우 전반적인 스타일 통일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거실 인테리어와 가구와 잘 부합하는지 확인하고 방 인테리어와 새롭게 구매하는 직수입 가구가 어울리는지 판단해야 한다. 직수입 가구가 마음에 들어 구매했지만 거실 인테리어와 방 인테리어와 전혀 어울리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는 집 꾸미기의 가장 큰 문제점으로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거나 직수입 가구 구매 전 원하는 거실과 방 인테리어를 촬영해 집 꾸미기에 참고하는 것이 좋겠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