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etty Images Bank)


전국의 중고차 허위 매물 문제가 높아지고 있어 안전하게 구매할 수 있는 중고차업체와 매물딜러를 고르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중고차를 구입할 때 판매까지 고려해 언제가 합리적인지, 만족스러운 가격으로 거래하는 방법, 사고 팔 때 꼭 알아야할 사항 등 똑똑하게 중고차 얻는 법을 소개한다.


일단 거래를 많이 해 본 딜러는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미리 알아봐야할 것은 선택할 업체의 이력을 확인하는 것이다.

타 업체와 중고차 시세가 너무 다르거나, 의심스러울정도로 저렴한 가격 제품만 있는 업체에 대해서는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중고차업체의 과거 이력을 전체적으로 파악하는 것만으로도 해당 업체와 거래한 고객들의 후기 등을를 살펴볼 수 있다.

여러 사이트에서 많은 정보를 접할수록 살펴보면 거래하려는 업체의 장점과 단점을 미리 볼 수 있다.

고객들을 모으기 위해 허위광고, 사기 치는 업체는 고객들의 실제 후기에서 좋지 않은 평을 ㅏㅂㄷ아 영업 이력이 짧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중고차 업체 비교 카페, 블로그 후기를 자세히 읽어보면 직접 고객의 입장에서 보는 업체 정보를 아는 것이 수월하다.


중고차의 경우 시간이 갈수록 값이 떨어진다. 그래서 언제 구입하느냐보다 먼저 생각해야 할 것은 차가 필요한 시기에 생각했던 중고차를 성공적으로 구입하는 것이 필수다.

또 중고차 거래에서는 다양한 비용이 들게 된다.

차량구입시에는 취득세(이전비용), 매물딜러에게 지급해야 하는 수수료가 발생하며, 나중에 차를 팔 때 가격은 구매 시점 보다 낮은 가격으로 판매해야 하기 때문이다.


중고차 구매 시 또 하나 고려해야 할 것은 내가 사려는 차가 실제 용도에 맞는 중고차인지 생각하고 거래하는 것이 우선이다.

차량을 사용할 때 발생하는 금액과 구매 예산, 시간이 지나 다시 되팔기를 원할 때 시세까지 여러가지를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차량의 크기와 모양에 따라 나에게 맞는 차를 구매하는 것이 좋고 국내차, 외제차 등 연비를 알아보고 유지비에 포함시켜야 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