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ettyImagesBank)

자동차보험의 경우 운전자의 안전을 위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운전자의 기본이다.

법적인 의무도 있지만 운전자의 갑작스러운 사고는 예기치 못하게 발생해 꼭 가입해야 할 보험으로 알려져 있다.

또 자동차 보험은 해마다 갱신해야 하기 때문에 사전에 만기일을 체크하고 갱신을 해야 한다.

자동차보험이란 재가입 날짜가 가까워오면 특약과 새 보험은 뿐만 아니라 유리한 꿀팁을 자세하게 따져봐야 한다.

가입, 갱신 시 보험사마다 정비서비스, 오일교체 등 필요한 물품을 구입할 때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고 다양한 특약을 체크해 환급금을 확인할 수 있다.

상품 가입을 할 때 혜택 사항을 꼼꼼하게 체크해서 운전자의 조건에 맞게 최선의 가입 상품을 선택하게 된다.


자동차보험이란 휴대폰이나 웹사이트로 상품 비교가 가능하며 가입자의 나이나 과거 사고 내역에 따라 상품별 보험료 차이가 나타날 수 있다.

가입, 갱신 시 미리 체크해야 할 것 중 하나로 보험금 청구 절차가 간단한 보험사를 체크해야 한다.

보험료 청구가 편하면 청구 금액을 받기까지 과정을 절약할 수 있고 본인이 차 주행거리가 적을 때 그에 맞는 할인특약을 적용하는 것이 좋다.

주로 짧은 거리만 사용하면 알맞는 특약 상품이 있어 가끔씩 주행하거나 이동거리가 멀지 않은 가입자들에게 좋다.

매해 출시되는 새 상품과 다른 조건이 추가돼 상세하게 체크하면 나를 위한 자동차보험을 저렴하게 가입, 갱신 가능하다.

한편, 블랙박스는 보험금을 노린 사고 등 보험 사기를 방지할 수 있기 때문에 요즘에는 많이 사용하며 블랙박스 설치를 조건으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특약도 있으니 미리 확인하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