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너트는 항암에좋은 음식이며, 셀레늄의 제왕이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

여러 방송에서 소개가 된 브라질너트가 이목을 끌고 있다. 과거 방송된 JTBC 'TV정보쇼 알짜왕'에서는 셀레늄의 제왕 브라질너트를 집중 조명했다.


얼핏보면 땅콩같은 브라질너트는 식감이 호두,잣과 흡사하다. 브라질너트는 브라질일대에서 많이 생산되는 열대우림 아마존의 자생하는 견과류이다.


요즘에 건강 견과류로 유명해진 브라질너트는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현대인들에게 필수 영양소를 제공할 수 있다.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필수 아미노산, 미네랄, 비타민, 불포화지방산, 식이섬유를 함유한 브라질너트는 특히 핵심 성분인 셀레늄은 암세포에 침투해 사멸을 유도하는 역할을 한다. 암 예방에 좋은 셀레늄은 항산화, 항독성 작용, 면역력에 큰 효능을 가진 견과류이다.


이런 효능을 가진 셀레늄을 과다 섭취할 경우 부작용에 주의해야 한다. 셀레늄 부작용으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은 탈모, 발열, 위장장애, 배변장애 등이다. 셀레늄을 과다복용하면 열, 구토, 설사, 탈모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만약 별도의 약을 복용하고 있는 환자라면 브라질너트를 먹기 전 의사와 충분히 이야기를 나눈 후 복용법에 따라 먹어야 한다. 브라질너트에 하루 섭취 적정량은 2알이 이상적이고 10알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다. 브라질너트를 맛있게 복용하기 위해서는 생으로 먹어도 되고, 요거트나 우유에 넣어도 좋다.


JTBC 'TV정보쇼 알짜왕'은 세상에 떠도는 많고 많은 정보 중 엄선된 알짜 정보만을 선별해 전하는 프로그램.

매주 목요일 오전 9시 방송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