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etty Images Bank)

지인의 경조사에 참석해야 할 때, 단순한 모임이 아니기에 의상에도 신경을 써야한다. 결혼식에서 하객들은 예의를 지키는 선에서 시선을 끌지도 말아야 해 의상을 고르는 때 골치 아프다. 결혼을 많이하는 봄, 하객에게 어울리는 복장과 축의금 예절, 금액을 살펴보자.


하객룩 최소한의 예의 지키기

결혼식 하객룩 관련 정해진 규칙은 없다. 하지만, 예의를 갖춘 복장을 입어야 한다. 남성은 하객들도 정장을 선택한다. 정장이 아니더라도 셔츠와 검은색 바지가 좋다. 여성은 선택의 폭이 더 넓은데, 흰색은 금기며 치마 혹은 원피스에 구두를 신는 것이 보통이다.


'하객원피스' 이렇게 골라라

상체 비만형은 기장이 짧은 것이 좋고 셔츠원피스가 어울린다. 정장 원피스와 흡사한 디자인의 셔츠원피스는 오피스룩으로도 인기다. 세로줄 무늬나 블랙, 네이비와 같은 어두운 색상의 셔츠원피스를 입으면 날씬해 보인다. 하체가 뚱뚱하다면 롱 원피스, 무늬를 플로럴이 좋다. 꽃무늬가 들어간 긴 원피스는 무늬로 시선을 끌고 몸을 대부분 가려주기 때문에 체형을 숨길 수 있다.


축의금 봉투 쓰는 방법

축의금 봉투에는 기재해야 하는 사항이 있다. 봉투 앞면에는 祝結婚(축결혼)이라고 작성한다. 한글, 한자 상관없다. 이름은 뒷면에 적는다. 가장 중요한 축의금 적정 금액은 주인공들과의 친분이 얼마나 있는가에 따라 차이가 있다. 통상적으로 최소 5만원, 최대 10만원까지가 무난하다. 축의금 금액이 많아도 부담으로 느껴질 수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