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강낭콩이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를 알아보자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풍부한 섬유질을 가진 흰강낭콩은 포만감을 지속시켜주는 효과를 주기 때문에 섭취량이 줄어주고 단백질도 많아 몸매관리를 하면서 생긴 부족한 열량 공급과 근육 생성에 도움을 줘서 기초대사량을 높여주기도 한다. 30일 동안 흰 강낭콩을 섭취해보는 실험 결과, 흰 강낭콩을 섭취한 그룹이 섭취를 하지 않은 그룹보다 신체사이즈, 체중, 체지방 등 많은 부분에서 차이가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 흰강낭콩의 경우 심혈관의 건강을 도와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흰강낭콩 삶는법

흰강낭콩은 녹녹하게 삶아준다. 흰강낭콩을 삶는 과정은 어렵지 않다. 먼저 깨끗하게 흰강낭콩을 씻어 준 다음 불을 쎄게 한 다음 15분간 끓이면 중간 정도 불을 줄여 10분 더 끓인다. 흰강낭콩 삶을 때 뚜껑을 닫지 않으면 비린내가 생길 수 있으니 뚜껑을 닫고 삶는 것이 좋다.

흰강낭콩 먹는법

흰강낭콩은 먹는 방법이 여러가지다. 밥에 흰강낭콩을 넣어서 먹을 경우 쌀과 불려놓은 흰강낭콩을 4대1로 혼합하여 밥을 짓는다. 탄수화물 다이어트를 하는 중이라면 흰강낭콩의 비율을 더 늘리면 된다. 흰강낭콩을 크게 퍼서 다양한 찌개에 넣어서 먹을 경우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을 뿐 아니라 영양분을 고루고루 먹을 수 있다. 흰강낭콩을 가루나 볶은분말을 먹는법으로 우유에 섞어서 섭취한다. 이는 흰강낭콩영양성분 속 이소플라본 성분이 지용성이다. 이뿐 아니라 풍부한 파세올라민이 체내에 탄수화물이 흡수될 것을 막는 역할을 한다. 레시틴도 포함되서 간기능 향상과 피로회복까지 도와준다. 흰강낭콩 올바른 섭취량은 한번에 많이 먹는것보다 소량으로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다.

흰강낭콩 부작용

흰강낭콩은 오랫동안 섭취했기에 부작용이 크게 없다. 단 많이 먹을 경우 속이 답답한 편하지 않을 수 있고, 설사를 하게 된다. 혈당 및 혈당 수치를 저하시키는 작용을 해서 해당 질병 , 치료받고 있는 사람은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