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따뜻한 날씨로 인해 결혼을 준비하는 커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3월에서 5월 사이에 결혼식이 가장 많으며, 웨딩박람회에서 신혼에 필요한 웨딩 가구를 살펴보는 커플들이 많다. 최근 간소하게 사는 방식의 미니멀리즘이 대세로 공간 활용을 잘하려는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이렇게 주로 신혼부부가 가구를 장만하기 위해 방문하는 웨딩박람회에서는여러 정보를 공유 할 수 있으며, 웨딩박람회가 주최하는 신혼부부를 위한 웨딩 가구할인, 가구 디자인 등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이에 웨딩박람회에서 신혼집꾸미기에 딱 맞는 혼수가구 및 웨딩가구를 저렴한 비용으로 구매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웨딩박람회는 그 해 다양한 디자인의 웨딩 가구와 혼수가구 등 신혼에 필요한 제품을 볼 수 있는 스페셜 행사로 결혼을 계획하고 있다면 신혼집꾸미기에 필요한 이벤트다. 웨딩박람회 입장을 위해서 미리 사전 예약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웨딩박람회는 신혼가구뿐만 아니라 결혼식을 위한 악세서리, 웨딩드레스를 함께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웨딩박람회에서는 신혼부부를 위한 다채로운 할인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웨딩박람회는 내방고객을 위한 선물 이벤트 혹은 웨딩·혼수 가구 업체별 할인이 되는 경우가 있다. 일반 가구 매장에서 예비부부가 신혼가구를 직접 구입하는 것보다 저렴한 가격에 웨딩·혼수가구를 준비할 수 있다.


만일 신혼가구를 미니멀리즘처럼 구매하려면 우선 버리는 것이 중요하다. 언제 쓸지 몰라서 안버렸던 물건은 정리하고 동일한 종류의 물건도 필요한 것만 남겨두고 버린다. 손 때가 묻지 않은 물건, 장식용 물건도 쓸모가 없다면 정리하도록 한다.


주방가구 중 식기보관용 수납장을 간소하게 한다. 수납장을 치워버리면 최소한의 식기만 가지게 된다. 다른 곳도 동일하다. 깔끔하게 정리해서 곳곳에 수납장을 놓거나 가구 틈새에 수납하게 되면 미니멀리즘과 반대가 된다. 빈공간은 채우지 말고 수납할 물건을 처음부터 만들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