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보이차는 중국 윈난 성 남부 지방에서 생산되는 발효차다. 특유의 향기와 색깔 때문에 사랑받는 차다. 보이차를 마시면 다이어트를 할 수 있으며 건강도 좋아진다. 보이차 효능·부작용과 보이차 다이어트법, 보이차 먹는 법까지 알아보자.


보이차 효능

보이차의 핵심 성분은 갈산이다. 갈산은 체내 기름기를 없애주고 지방 흡수율은 낮춘다. 또한 소화가 잘 되게 돕는다. 보이차의 성분 중에는 카테킨도 있는데 녹차에도 같은 성분이 있다. 카테킨 성분은 △항암 △혈전예방 △항바이러스 △당뇨예방 등의 효능이 있다.


보이차 다이어트

집에서 보이차 다이어트를 쉽게 할 수 있다. 보이차를 물 대신 마셔주면 된다. 저녁식사 후 30분 뒤에 보이차를 마시면 효과적인 보이차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보이차 부작용

보이차는 카페인이 들어있어 카페인에 민감하다면 조심해야 한다. 또 보이차는 철분제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칼슘 영양제를 섭취하는 중이라면 전문의와의 상담을 먼저 해야 한다. 또 너무 많이 먹을 경우 설사, 위경련 등의 부작용이 생기기 때문에 적당한 양만 먹어야 한다.


보이차 끓이는 법

일반적으로 보이차는 따뜻한 물에 우려낸다. 우선 끓는 물에 보이차를 넣고 처음 우린 물은 버려낸다. 이렇게 해야 보이차의 불순물이 없어지기 때문이다. 이후 다시 끓인 다음 식히면 보이차가 완성된다.


보이차 마시는 법

보이차는 하루에 약 30잔 정도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보이차 분말로 마실 경우 하루 1잔 정도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최근에는 보이차 환이 출시되기도 했으며 요리 재료로 쓰기도 한다.


보이차 보관법

보이차는 유통기한이 정해져 있지 않아서 오래 마시려면 올바른 보관법을 알아야 한다. 만약 아무렇게나 보관하게 된다면 곰팡이가 펴서 버려야 한다. 보이차는 직사광선을 피해서 보관해야 한다. 또한 일정한 습도를 유지해야 하며 음식 옆에 보관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