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병에 걸리거나 사고가 나면 일단 병원에 가야 한다. 병원에 가게 되면 약이나 진료비 등 의료비가 나가게 된다. 자칫 큰 지출이 발생할 수도 있어 조심스러운 부분이다. 이에 의료비 부담의 낮추기 위해 의료실비보험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국민 10명 중 6명이 가입한 실비보험을 파헤쳐보자.

실비보험 가입절차

실비보험을 판매하는 보험사는 각기 다른 상품을 서비스하고 있다. 단독실손보험은 입원이나 통원 시 발생하는 금액을 지원해준다. 입원을 할 때 발생하는 실제 비용은 80~90%(자기부담금 제외), 통원 시엔 왜래비, 처방비 모두 30만 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다른 비급여 항목은 특약을 걸어야 한다. 각 보험사마다 실손의료비보험 혜택이 비슷하지만 가장 중요한 보험료가 서로 달라 자신에게 적합한 항목을 꼼꼼히 체크하고 가장 합리적인 상품을 골라야 한다.


실비보험 가입할 때 주의할 점

실비보험금을 수령하기 위해선 여러 서류가 구비돼야 하는데 보험사에 따라 진료비영수증과 청구서를 준비해 이를 팩스 혹은 모바일로 청구 가능하다. 보험금을 수령해야 할 때 오랜 시간이 걸린다면 불편하다. 따라서 실비보험을 가입하고자 할 때 보험금을 쉽게 청구할 수 있는 곳이 좋다. 실비보험은 중복 보장을 받을 수 없어 다른 실비보험을 이미 가입했는지 확인해야 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