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에 투자하고자 한다면 가짜 가상화폐를 조심해야 한다 (출처=Ⓒ픽사베이)

2018년 화제의 중심이었던 가상화폐가 고개를 숙였다. 가상화폐 시장은 정보가 제대로 공개되지 않았고 가상화폐 지식에 해박하지 않으면 선뜻 투자하기 어려운 분야다. 이에 가짜 가상화폐도 문제가 되고 있으며 자금을 불법으로 얻는 등 많은 부작용이 있다. 가상화폐를 거래할 때 어떤 것을 주의해야 할까.

가상 화폐 무엇을 주의해야 할까?

암호화폐이기도 한 가상화폐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세계 여러 나라에서 인정받은 화폐가 아니다. 따라서 피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또한, 금융투자 상품도 아니기에 가상화폐의 가치가 떨어질 수 있다. 가상화폐의 가치가 큰폭으로 오르락 내리락 해도 이와 관련된 법적 대비책이 없어 갑작스러운 손실이 찾아올 수 있다. 가장 조심해야 할 부분은 다단계 유사코인이다. 유사코인에 당해 피해를 입어도 구제, 회복 가능성이 낮다.

앞으로의 가상화폐는?

가상화폐의 전망은 여러 의견이 상충되고 있다. 가상화폐의 가능성을 믿는 사람들은 충분히 일상생활에서 보편화 될 수 있다고 말한다. 또한 암호화기술이 해킹을 하지 못하게 발전됐고 가상화폐의 가치가 올라가면서 암호화폐가 보편적으로 이용될 것이라고 추측했다. 이와 반대로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사람들은 현재 가상화폐 관련 기술이 과대평가 받는다며 가상화폐의 거품이 계속 빠질 것이라고 전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