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모링가는 나무의 한 종류로 300가지가 넘는 질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 전해진다. 모링가는 '기적', '신비'의 나무로 건강 프로그램에서 여러 번 다뤄졌다. 인기를 얻고 있다.


폴리페놀 가득 모링가 효능은?

모링가의 영양분은 뿌리부터 꽃, 열매까지 모든 부위에 함유돼 있다. 열매는 몸 안의 나트륨을 내보내는 효능을 지녔고 꽃은 퀘르세틴 성분이 가득 들어 있어 간에 좋은 음식이다. 모링가 잎으로 만든 모링가 가루는 단백질 및 무기질이 풍부하며 폴리페놀이 함유돼 항산화, 몸 속 독소를 빼는 효능을 가졌다. 씨앗은 미네랑이 풍부해 물을 정화하는 데 효과이며 모링가 뿌리는 관절염, 염증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모링가 먹는 방법

모링가는 주로 잎과 씨앗을 분말 형태로 제조한 것을 섭취한다. 분말은 우유, 두유 등의 음료에 섞어 먹거나 밥을 지을 때나 빵을 만들 때 조금 섞어 넣어도 좋다. 모링가 잎효능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잎을 말려서 차로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모링가 잎 차는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끓인 물의 김을 모두 뺀 다음, 잎을 담근다. 모링가 차는 여러가지 맛이 나는 것이 일품이다.


임산부 주의 모링가 부작용

모링가는 공복에 좋지 않다. 속쓰림,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 쉬워진다. 칼륨 함유량이 높아 신장이 좋지 않은 사람은 지양하길 바라며 자궁 수축 가능성 때문에 임산부는 피해야 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