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신장병 및 신장암 등 신장 질환의 경우 만성질환이 되는 경우 치료가 어려워지며, 더욱이 신장 질환은 초기증상이 뚜렷하게 나타나지 않는다. 그 중 신장 이상 증상과 신장 질환 증상을 대표하는 '다리 부종'과 '종아리 통증' 등 하체 쪽에서 통증이 발생된다. 이밖에도 신장 이상 증상과 신장 질환 증상은 물론 신장에 좋은 음식 그리고 신장에 안 좋은 음식 10가지를 소개한다.

신장 이상 증상, 신장 질환 증상은?

신장 질환은 다른 질환들과 동일하게 조기 발견이 가장 중요하다. 그러므로 언제 나타날지 모르는 신장 이상 증상과 신장 질환 증상을 먼저 알아두고, 이상 증상이 생기게 되는 경우 신장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

하여 신장 이상 증상 및 신장암과 신장병 등의 신장 질환 증상 다음과 같이 8가지로 나타난다. ▲하체(하지) 부종, 얼굴 부종을 비롯한 몸이 붓는 증상, 종아리 부종, 다리 부종, ▲아침 붓기를 비롯한 몸 붓기 증상, 얼굴 붓기,다리 붓기, 눈 붓기, ▲핍뇨(양이 적음) ▲다뇨(잦음) ▲혈뇨 ▲단백뇨 ▲야뇨(밤 소변) ▲고혈압 등이 신장이 안 좋을 때 생기는 신장 이상 증상과 신장 질환 증상으로 꼽힌다.

신장에 좋은 음식 10가지, 얼굴·다리 붓기 빼는 법에도 효과적

시중에는 신장에 좋은 영양제도 많이 나와있지만 기본적으로 신장에 좋은 음식을 지속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신장 건강 증진에 좋은 효과를 가져다 준다. 신장에 좋은 음식의 경우 몸속 독소 제거 및 배출에 좋은 식품으로, 얼굴 붓기 빼는 법은 물론 다리 붓기 빼는 법에도 도움을 준다.

신장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소개한다. ▲강황 ▲늙은 호박 ▲옥수수수염차 ▲부추 ▲팥 ▲산수유 열매▲메밀 ▲히비스커스 ▲검은콩(서리태) ▲비트 및 레드비트 등이 대표적인 신장에 좋은 음식이며, 그 중 옥수수염차와 팥물은 얼굴 붓기 빼는 법 및 다리 붓기 빼는 법 등으로 몸의 붓기 빼는 음식으로 효과를 가져다 주며, 이와 관련해서 신장에 좋은 차로도 유명하다.

신장에 안 좋은 음식 10가지, 흡연과 음주도 피해야 해

신장에 안 좋은 음식의 경우 신장 결석이 생길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 신장에 안 좋은 음식··신장에 나쁜 음식 10가지는 ▲갑각류 ▲아보카도 ▲통곡물빵▲탄산음료 ▲유제품 ▲카페인 ▲육류 ▲정어리 ▲소금 ▲인공 감미료 ▲패스트푸드 및 인스턴트 음식 등을 조심해야 한다. 신장에 안 좋은 음식뿐 아니라 흡연과 음주, 스트레스 역시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주는 생활습관을 개선하여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