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ettyImagesBank)

요즘 다양한 TV프로그램에서 언급되는 간헐적 단식방법이 공개됨에 따라 '간헐적 단식'방법을 따라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TV에서 등장한 간헐적 단식 방법은 16:8이 대부분인데 우선 16:8 간헐적 단식이란 8시간 안에 식사를 하고 16시간 공복을 유지하는 간헐적 다이어트 방법이다. '간헐적 단식 16:8' 방법과 '간헐적 단식 5:2' 방법 하는 법 부터 간헐적 단식 성공을 위한 식단도 알아보자.

간헐적 단식 방법엔 뭐가 있을까?

간헐적 단식은 여러 방법이 있는데 16:8은 16시간 동안 공복상태고 8시간 동안 식사를 하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또 간헐적 단식5:2 방법이란 5일은 식사, 2일은 500에서 600kcal만 섭취하는 법이다.

이 두 간헐적 단식은 정해진 시간 외엔 공복을 유지하고 정해진 시간에만 음식 섭취가 가능한데, 간헐적 단식을 진행하면 뱃살이 줄어들고 당연히 체지방도 없어진다. 한편, 간헐적 단식을 할 때 정해 놓은 시간 말고는 간식도 금물이다.

또한 간헐적 단식은 소화기에 궤양,암 환자,고혈압,패혈등을 앓고 있다면 자제하는 것이 좋고, 임산부나 당뇨환자, 어린아이 및 청소년, 노인에게도 별로 좋지 않아 피하도록 하자. 간헐적 단식을 심하게 하면 오히려 체력과 기초대사량은 떨어지고 요요현상이 올 수 있다.

간헐적 단식 시간은 언제?

간헐적 단식의 인기로 각종 TV에서는 간헐적 단식에 대한 정보를 전했다. 당시 방송에서는 △과체중△비만△고도비만 체험자들을 각각 다른 시간을 정하도록 했다. 아침시간은 오전7시에서 오후 3시에 식사를, 저녁시간은 오후3시에서 오후 11시에 식사를 했다. 그러자, 아침에 식사한 사람들이 효과를 더 봤다. 그런데 아침에 간헐적 단식을 할 때는 기상하고 한 시간과 취침 전 세 시간 동안은 음식을 먹으면 안된다.

효과 볼 수 있는 간헐적 단식 식단은 과연?

주로 다른 다이어트 식단은 정해져있으나 간헐적 단식 식단은 따로 없고, 시간과 공복만 잘 지키면 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