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인터넷 커뮤니티)

이전에는 강아지분양에서 아담하고 귀여운 말티즈나 포메라니안 가정분양을 많이했다면 요즘에는 강아지 분양 시 종류가 다양해지고 있다. 10년 전에는 푸들, 요크셔테리어와 같은 아담하고 크기가 애완용강아지를 분양했다면 최근 강아지 분양에서 대형견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강아지분양전문업체를 통해 분양 비용을 지불하고 통해 분양할 수 있다. 또, 유기견무료분양 역시 가능한 곳이 많아졌으니 참고하면 좋을 듯 하다.

이에 대형 강아지를 애완용강아지 분양으로 분양 받는 다면 몇가지 주의해야 할 요건들이 있다. 강아지 분양 후 대형견 훈련을 잘 시킬 수 있는 방법과 필요성에 대해 소개한다.

먼저 대형 강아지 분양에서 유독 인기를 끌고 있는 강아지 종류가 있다. 대형견에 속하는 진돗개, 리트리버 또는 사모예드처럼 대형견이 강아지 분양에서 인기가 많은 종이다. 또 다른 종류는 말라뮤트, 허스키, 올드 잉글리쉬 쉽독 등이 분양 받을 때 선호하는 강아지 종류다. 특히, 앞서 언급된 세 가지 종류 강아지의 경우 주인 성격이나 주변 환경에 의해서 강아지 분양 수요가 다양하게 발생된다.

강아지 분양을 받은 후 관리 또한 중요하다. 강아지의 발톱은 시간이 지날수록 빠른 속도로 자라서 먼저 강아지 발톱 관리를 제대로 알고 있어야 한다. 또, 지속적으로 강아지 훈련을 통해 강아지 발톱으로 인해 사람이 다치거나 주변 물건을 훼손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