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헐적 다이어트 단식 방법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요새 핫한 '간헐적 단식'다이어트 법이 TV프로그램 예능에 등장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다. TV에서 등장한 간헐적 단식 방법은 16:8이 대부분인데 이 16:8 간헐적 단식 방법은 8시간 안에 식사를 하고 16시간 공복을 유지하는 간헐적 다이어트 방법이다. '간헐적 단식 16:8' 방법과 '간헐적 단식 5:2' 방법 하는 방법 부터 간헐적 단식 성공 위한 식단도 알아보자.

간헐적 단식의 종류...16:8 & 5:2

간헐적 단식 중 16:8 방법이란 16시간 공복을 유지하고 8시간은 식사하는 시간이고 다이어트 방법이다. 그리고 간헐적 간식에는 5:2 방법도 있는데 이건, 5일은 식사, 2일은 500에서 600kcal만 섭취하는 법이다.

이렇게 두 가지 간헐적 단식 방법은 하루에 정해진 시간 말고는 음식을 먹어서는 안되는데, 이렇게 하면 배가 들어가고 자연스레 체지방도 감소한다. 한편, 간헐적 단식을 할 때 정해 놓은 시간 말고는 간식도 금물이다.

그리고 각종 간헐적 단식 방법은 소화기에 궤양,암 환자,고혈압,패혈등을 앓고 있다면 자제하는 것이 좋고, ▲임산부▲당뇨▲청소년▲노인도 부작용 위험이 있어 지양하는 것이 좋다. 간헐적 단식을 심하게 하면 오히려 체력과 기초대사량은 떨어지고 요요현상이 올 수 있다.

간헐적 단식 시간은 언제?

간헐적 단식의 인기로 각종 TV에서는 간헐적 단식에 대한 정보를 전했다. 방송에서 ▲비만 ▲고도비만 ▲과체중인 사람들을 각각 다른 시간을 정하도록 했다. 아침형은 아침 일곱시 부터 오후 3시에 음식을 먹고, 저녁에 실시하는 사람들은 오후 세 시~오후 열한시 안에 식사를 실시했다. 이렇게 시행한 결과, 아침에 식사한 사람들이 효과를 더 봤다. 근데 아침에 이를 할 때는 잠에서 깨고 난 후 한시간 동안, 잠들디 전 3시간 동안은 음식섭취는 금물이다.

간헐적 단식 식단은?

주로 다른 다이어트 식단은 정해졌으나 간헐적 단식 식단은 따로 없고, 공복 시에는 물 말고는 커피도 안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