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다이어트는 여전히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간헐적 단식부터 시작해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들이 사람들의 관심을 모았다. 대부분 식이를 조절하는 방식으로 장기적으로 바라봤을때 하기 힘들다. 이에 FMD식단, GI 지수 다이어트, GM 다이어트같이 음식 종류의 종류를 제한하거나 단기 다이어트 방법들이 화제다. 다이어트 방법마다 달라지는 도시락 만드는 법을 알아보자.

FMD식단 다이어트 도시락 만들기

FMD식단은 단식모방식단이다. 총 800~1100칼로리로 구성된 식단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며 우리 몸에서 단식을 한다고 느끼게 하는 것이다. FMD식단 다이어트 도시락은 집에 있는 재료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FMD식단 다이어트 도시락 만들기를 좌우하는 것은 영양소의 비율이다. △탄수화물 45%~47% △지방 43% △단백질 8~9%가 좋다. FMD 다이어트 도시락을 만들 때 주의해야 할 점은 하루 세끼 다이어트 도시락을 먹는 것이 아니라 하루에 한 끼만 5일동안 먹는 것이다. 또한 건강에 영향이 생기면 즉시 멈춰야 한다.

GM 다이어트 도시락 만들기

GM다이어트는 GM에서 직원들의 건강을 관리하기 위해 만든 다이어트 방식이다. 일주일 간 제대로 따라하기만 해도 단기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GM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이어트 식단을 볼 수 있으며 국내에서는 따라하기 쉬운 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GM다이어트를 하면 매일 물을 1L 이상 마셔야 하며 술을 끊어야 한다. 또 음식에 간을 하지 말아야 하고 임산부, 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들은 피하는 것이 좋다. GM다이어트를 계속 하려면 일주일 간의 보식기간을 가져야 한다.

GI지수 다이어트 도시락 만들기

GI지수 다이어트는 GI지수가 낮은 음식으로 식단을 짜는 것이다. GI지수는 음식의 열량과 무관하게 먹고 소화한 이후 혈당이 상승하는 속도를 말한다. 따라서 GI지수 다이어트는 혈당을 낮추는 음식을 주로 먹는다.

GI지수가 낮은 음식으로 식단을 구성하면 혈당 상승 속도가 느려지고 포만감은 오래 유지된다. 또한 당뇨를 완화하는데도 좋다. GI지수 다이어트는 기간을 정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음식의 종류만 정하면 장기간 할 수 있다. GI지수 다이어트 도시락을 만들게 되면 평소 GI지수가 높은 음식의 대체재를 찾아야 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