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트카 렌탈시 주의사항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최근 해외여행 및 국내여행 시 렌트카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이에 렌트카 서비스가 현대사회 대다수의 사람들에게 퍼지면서 언제든지 렌트카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렌트카를 이용하고 싶다면 주의해야 할 몇가지를 살펴보자.

렌트카를 이용할 때 종합보험 가입여부를 필히 체크해봐야 한다. 만약 종합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업체는 피해야 한다. 자차보험 가입은 선택적으로 할 수 있는 경우가 대다수인데, 이 보다 필수적으로 하는 것이 더욱 좋다. 만약 자차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상태로 사고가 발생할 경우 수리비는 물론 휴차료까지 지급해야 한다.. 돈을 조금 아끼려다가 큰 돈을 지급하는 낭패를 보게 될 수 있다. 따라서 만약의 사고를 대비해 자차보험을 반드시 가입하는 것이 좋다.

미리 계획한 여행이 틀어져 마지못해 환불받아야 하는 상황이 들이닥칠 수 있다. 때문에 렌트카를 계약할 때 환불 규정을 체크해두는 것도 현명하다.

이에 보험과 여러가지 규정들을 살펴봤다면 인수받을 차량을 꼼꼼히 점검해보는 것도 중요하다. 차를 반납할 경우 간혹 억울한 일이 생길 수 있어 긁힌 자국 등 차량이 손상된 부분은 카메라로 미리 찍어 사진으로 남겨두는 것이 좋다. 이 외에 차량 조작부분이나 작동상태 등도 철저하게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렌트카를 반납할 경우 차량을 인수받을 때 있던 연료를 그대로 채워놓아야 한다. 만약 연료를 채워놓지 않으면 추가 요금이 발생된다. 이는 보편적인 주유비보다 더 비싼 금액을 요구할 수 있기 때문에 차량 반납 전 연료를 미리 채우는 것이 좋다. 렌트카를 주유할 경우 유종을 반드시 확인해봐야 한다. 같은 차종이라도 경유, LPG, 휘발유 등 다른 유종을 사용하는 차량이 대다수이기 때문에 유종을 정확히 체크해 본 후 주유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