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과거까지는 경남관광에 대해서 잘 안 알려졌지만 의외로 경남 가볼만한 곳은 굉장히 많다. 다가오는 주말 가볼만한 곳이나 요즘 한창 봄꽃축제를 맞이해 봄꽃 구경으로 경남 여행지를 위해 경남가볼만한곳을 알아보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정리해봤다. ▲경남 남해 가볼만한 곳 ▲경남 의령가볼만한 곳 ▲경남 고성가볼만한 곳 ▲경남 양산가볼만한 곳 추천 장소를 알아보자.

경남 양산 가볼만한 곳

양산 에덴벨리 루지

양산 에덴벨리 루지는 세계최장 트랙이 있는 곳이다. 루지는 무동력 바퀴 썰매를 이용해 스릴과 재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이색 연인 데이트 또는 가족과 가볼만한 곳으로 좋은 여행지다.

양산 매화

매화가 유명한 경남 양산 원동 순매원도 방문하기 좋은 여행지다. 때문에 봄꽃 여행으로 가볼만한 곳이다. 매화꽃이 원동역 주변을 감싸고 있다. 매화축제는 3월 초에 맞춰 열리기 때문에 주말 데이트 코스 추천지를 알아보고 있다면 방문하기 좋은 곳이다.

경남 남해 가볼만한 곳

남해 독일마을

남해 독일마을의 경우 산업역군으로 독일 교포들이 파견되 거주하면서 자연스럽게 독일 문화과 만들어지면서 관광지로 조성되었다. 색다른 독일문화는 물론 알록달록한 건물들로 인해 많은 포토존때문에 사진찍기 좋은 데이트 장소이기도 하다.

남해 다랭이마을

아기자기한 집들이 계단식 밭들 위로 펼쳐진 남해 다랭이마을도 추천한다. 또한 많은 남해 민박집·숙소로 인해 국내 1박 2일 여행지로도 좋은 곳이다. 마을 아래 넓은 바다와 잘 어울려서 사진찍기 좋은 곳의 장소로도 꼽힌다. 봄꽃이 만개하는 3월에 가볼만한곳으로 봄나들이 장소로 추천한다.

남해 금산 보리암

일출을 보기 좋은 경남 여행지 남해 금산 보리암도 있다. 우리나라 3대 관음성지이면서 원효대사가 창건하여 태조 이성계가 기도 후 왕으로 즉위를 했다는 말도 있어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하는 여행지다. 기암괴석들과 어울러지는 남해 앞바다 조망까지 가능하다.

남해 상주은모래비치

남해 상주은모래비치의 경우 경남 바다 가볼만한 곳 중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고 있다. 푸른 솔숲으로 둘러싸여져 있고 순백의 백사장이 특징이다. 남해 해수욕장 중 가장 유명한 경남 해수욕장이기도 하다. 깊지 않은 수심 덕분에 가족과 가볼만한곳으로 좋은 추천 여행지다. 남해 상주은모래비치 주변에는 경남 남해 풀빌라가 많아서 국내 호캉스 추천 장소이기도 하다.

남해 섬이정원

유럽식 정원으로 꾸며져 있는 남해 섬이정원은 연인과 데이트 장소로 좋은 곳이다. 봄꽃, 연못, 돌담, 생울타리 등 다양하게 어울러져 있어 서울 데이트 코스에서 볼 수 없는 산책하기 좋은 데이트 코스이다. 6월은 동백꽃 나들이로 하기 좋을 만큼 주말 나들이 추천 장소이기도 하다. 동절기기간은 3월까지로 입장료를 할인해줘서 3월 가볼만한곳을 알아보고 있다면 경남 여행도 좋다.

의령 가볼만한 곳

의령 한우산 도깨비숲

경남 드라이브 하기 좋은 곳으로 의령 한우산 도깨비숲도 있다. 다양한 동상과 한우산 생태숲 홍보관을 둘러볼 수 있다. 문지기 도깨비과 같은 여러 동상 앞에서 사진찍기도 좋다. 작고 귀여운 동상도 있어서 아이들도 좋아하는 경남 가볼만한 곳이다. 한우산 도깨비숲 방문 전 주말이라면 차량 통제가 있을 수 있다. 의령 곤충생태학습관까지 들리면 여러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아이와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한다.

고성 가볼만한 곳

고성 상족암

아이와 함께 주말 나들이 가기 좋은 곳으로 고성도 있다. 고성 상족암의 경우 상족암의 암반 위로 여러 크기의 공룡 발자국들이 찍혀있다. 이렇듯 경남 관광지는 공룡유적을 볼 수 있어서 아이와 방문하기 좋다.

고성 공룡박물관

또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은 고성의 공룡박물관이 있다. 공룡과 비슷한 다양한 모형과 역사, 흔적까지도 볼 수 있어 호기심을 자극시켜 아이들에게도 좋은 여행지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