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자동차는 보통 집 다음으로 비싼 소유재산이다. 이런 부담스러움 때문인지 리스, 장기 렌트카, 중고차 구매, 중고차 할부 등으로 자차를 마련하는 사람이 많다. 이러한 상황 가은데 특히 중고차를 구매하려면 할부 조건과 매매사이트에서 견적내는 방법과 주의할 점을 알아야한다. 또한 신용불량 중고차 할부, 저신용자 중고차 할부 구매,신용회복 중고차 할부와 개인회생 중고차 할부도 알아놓으면 도움이 된다.

먼저 중고차 할부 조건은 신용등급에 따라 다른 조건을 가진다. 1~4등급을 가진 사람은 이자율 5~6%인 제1금융권에서, 신용등급이 4등급 아래라면 할부금리 7~17%인 캐피탈에서 중고차 할부 구매를 할 수 있다. 또한 또 중고차 할부 대출은 은행마다 이자율이 제각각이라 비교 후 고르는 것이 좋다. 그리고 소등 증빙서류가 많고 4대보험기간,재직기간이 길수록 훨씬 유리한 조건에 중고차 할부 구매가 가능하니 참고하자.

중고차 매매사이트에서 견적을 내려면 과대광고에 속지 말아야한다. 개인회생 중고차 할부,신용불량 중고차 할부 구매,7등급·8등급 저신용자 중고차 할부,신용회복 중고차 할부 구매는 힘들데, 이를 이용해 과대광고를 진행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터무니 없이 싼 가격의 허위 매물을 게재한 일부 중고차 업체들도 있어 확실히 시세를 알아보고 중고차 할부구매를 해야한다. 그리고 신용회복위원회 통해 할부를 받으면 변제금 연체 없이 만 2년 성실히 상환하게 되면 연체 기록이 삭제되기 때문에 중고차 할부 구매가 쉬워진다.

또 중고차 할부 구매 시, 신용등급 조회 후 중고차 할부 구매가 가능한지 확인해야 하는데, 신용등급 조회는 반드시 본인 동의를 받고 진행해야 한다. 아울러 신용등급이 애매하고 소득증빙이 어려워 할부 구매가 거절되면, 승인을 받기 위해 나머지 조건을 충족시켜야한다. 그리고 중고차 할부 구매 시 중고차의 성능 점검,사고 유무 확인은 필수로, 중고차 매물 차량번호,스펙이 일치하는 지도 알아야 한다.

중고차매매사이트에서 중고차 할부 구매를 할 때는 자동차를 이용한 사기인 '자동차 깡'을 조심해야한다. 대출사기인 자동차 깡은 돈이 필요한 사람에게 새 자동차를 할부로 사게 한 뒤에 무적차량으로 바꿔 수출하는 방법으로 이득을 얻어내는 사기 수법이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