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면계좌 통합조회+휴면예금 찾아줌으로 돈벌자 (출처=ⒸGettyImagesBank)

재태크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면 가장 기본적인 것이 현재 본인의 재무상태 확인일 것이다. 재무상태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금융감독원 홈페이지를 활용해 금융 소비자 정보 포털사이트 '파인'을 참고하면 좋다. 파인에서는 '휴면계좌 통합조회'와 '휴면예금 찾아줌' 그리고 '내 보험 다 보여'와 '내 보험 찾아줌'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이에 휴면계좌 통합조회 사이트와 휴면예금 찾아줌 사이트 이용방법 및 조회방법과 내 보험 다 보여 사이트와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 이용방법 및 조회방법을 정리했다.

'휴면계좌 통합조회'X'휴면예금 찾아줌'으로 돈버는 방법?

먼저 휴먼예금이라는 것은 예금 만기일 5~10년이상 거래가 없는 돈을 일컫는다. 이와 같은 휴면예금은 '휴면계좌 통합조회' 사이트와 '휴면예금 찾아줌' 사이트를 이용하면 언제라도 찾을 수 있는데, 휴면계좌 통합조회' 사이트와 '휴면예금 찾아줌' 사이트에서 면계좌를 조회와 휴면예금 신청이 가능하다.

이 휴먼계좌 통합 조회 사이트에서는 은행, 우체국, 보험사, 서민금융진흥원엔서 보유한 휴면계좌에 한해서 2003년 이후 발생한 무거래 예금 조회를 할 수 있다. 휴면계좌 통합조회 이용방법은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하면 된다.

휴면예금 찾아줌 사이트에서는 휴면예금 조회뿐만 아니라 휴면예금 온라인 신청도 할 수 있다. 휴면예금 찾아줌 사이트를 이용하면 30만 원 이하 휴면예금에 한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 하니 참고하자. 휴면예금 찾아줌 사이트 이용방법은 회원가입 없이 할 수 있으며, 휴면예금 조회는 24시간, 휴면예금 지급신청은 오전 9시~오후 5시까지 할 수 있다.

'내 보험 찾아줌'·'내 보험 다 보여'로 돈버는 방법?

'중도보험금' '만기보험금''휴면보험금''사망보험금'을 숨은 보험금이라고 한다. 나에게 이런 숨은 보험금이 있다면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와 '내 보험 다 보여' 사이트를 이용하자.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에서는 중도보험금과 만기보험금 등을 비롯한 휴면보험금 조회뿐만 아니라, 휴면보험금 온라인 신청도 할 수 있다. 또한 사이트를 통해 휴면보험금 조회와 휴면보험금 신청을 모두 할 수 있다.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 조회방법은 본인인증만으로 가능하고, 오전 9시~오후 11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단, 보험사별 휴면보험금 청구 한도는 1천만 원까지다.

내 보험 다 보여 사이트에서도 휴면보험금 조회와 휴면보험금 청구 신청을 모두 할 수 있는데, 2006년 6월 이후 보험금에 한해서 조회 가능하다. 사이트 조회는 회원가입을 해야하고 신청은 인터넷 청구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험사에 한해 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보험금은 주말이나 공휴일을 빼면 3일이내 처리 가능하다.

나도 모르는 카드 포인트가 있다?

만약 신용가드가 있다면 휴면신용카드 포인트가 있는지 알아보자. 신용카드 포인트 현금화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내카드 한눈에 사이트를 통해 △소멸예정 신용카드 포인트 등 포인트 정보 조회△카드사별 카드 내역 △카드 정보 △결제예정금액 △최근 이용대금 등 카드 정보 조회 △카드사별 잔여 신용카드 포인트 등을 알 수 있다.

이 사이트를 이용하려면 어카운트포 홈페이지 접속 후 본인인증을 한 다음 , '내 카드 한눈에' 메뉴 클릭 등의 절차 등을 거치면 된다. 한편 이 사이트는 컴퓨터로만 가능하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