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진료비 걱정을 덜기 위한 치아보험 고르는 방법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치과에서는 실손 의료비나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 환자가 부담하는 금액이 크다. 충치나 인플란트 등 피할 수 없는 치료에 일정 금액을 보장해주는 '치아보험'이 주목을 받고 있다. 치아보험 보장범위에 따라 다르다와 치아보험 가입시 유의사항을 알아보자.

나에게 맞는 치아보험은?

현재 여러 종류의 치아보험이 판매되고 있다. 어디까지 보장하는가에 따라 달라지는데, 대표적으로 치아보험 임플란트나 실속보장치아보험, 치아보험브릿지 등이다. 치아 관리가 서툰 어린이들을 위해 '어린이 치아보험'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치아보험에 가입하기 전 치아보험 비교 사이트나 다이렉트 치아보험 추천 사이트로 자신에게 맞는 보험을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다.

치아보험 가입 전 주의할 점

가입조건이 다른 무진단형과 진단형

치아보험의 가입 조건에 따라 진단, 무진단형이 있다. 진단형은 치과진단이 있어야 가입되는 보험이며 치아보험 무진단형은 치과에서 진단받은 기록 없이 온라인상으로 가입 가능하다. 무진단형은 진단형보다 보험표가 싼 장점이 있다.

보장 항목은?

치아보험별로 보장 항목에 차이가 있다. 치과치료는 크게 보존치료과 보철치료로 구분된다. 보존치료를 보장하는 보험은 크라운, 레진, 충치, 잇몸치료 등이 포함되며 보철치료 보장 보험은 임플란트, 틀니가 추가된다. 보철치료에 드는 치료비가 더 거액이며 보존치료는 여러번 받는 치료에 속해 두 치료 모두 빠짐없이 고려해야 한 뒤, 치아보험을 선택해야 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