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닙스의 효능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많이 들어본 카카오는 아메리카 열대지역에서 자라는 열매를 말한다. 카카오닙스의 대표적인 원산지는 페루다. 카카오 껍질을 벗겨 건조하여 부순것을 카카오닙스라 부른다. 카카오닙스의 맛은 쓰면서 고소한데, 다이어트에 좋다고 알려졌다. 카카오닙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살 빼고 싶다면 주목'...카카오닙스의 효능은?

카카오닙스 안에는 폴리페놀 중 하나인 카테킨이 들어있다. 대표적인 카테킨 음식인 녹차보다 카카오닙스에 무려 60배가 많다. 카카오닙스의 카테킨은 노화를 막아주며 혈압 및 콜레스테롤을 조절해 심혈관 질환을 막는다. 또한 카카오닙스 속 식이섬유는 장활동을 도와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또한 폴리페놀의 종류인 리그난은 내장지방을 제거해주며 골다공증과 암을 예방하며 우울증 개선과 스트레스를 해소에도 좋다.

카카오닙스 부작용은?

아무리 효능이 좋은 카카오닙스도 과식하면 부작용이 오는법. 카카오닙스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이 찬 사람이라면 소량을 섭취하여 부작용에 주의해야 한다. 이어 카카오닙스에는 카페인 성분이 있어서 본인이 카페인에 약하다 싶으면 잘 조절해야한다. 이와 함께 카카오닙스를 과다섭취하면 자궁 기능이 약화되니 조심하자. 따라서 카카오닙스의 하루 권장량을 지켜 섭취하거나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은 카카오닙스를 자제하는 것이 좋다. 하루 권장량은 하루에 1티스푼에서 2티스푼 정도다.

카카오닙스, 어떻게 먹지?

카카오닙스는 먹는 법은 다양하다. 카카오닙스는 다른 음식에 곁들일 필요 없이 간편하게 가지고 다니면서 바로 꺼내먹을 수 있다. 만약 다이어트 중인데 초코향이 나는 음식이 먹고싶다면 샐러드, 시리얼, 밀빵 등에 카카오닙스를 추가해 먹으면 된다. 또한, 카카오닙스를 간식으로 즐겨 먹고 싶다면, 요거트나 과일 샐러드에 카카오닙스를 토핑으로 올려 먹는 것을 추천한다. 특히나 빵,스무디 제조시 설탕이 아닌 카카오닙스를 넣으면 천연 초콜렛을 맛 볼 수 있다. 또 카카오닙스의 큰 인기에 시중에서는 카카오닙스 티백을 출시하기도 했는데 차로 우려서 수시로 마시면 좋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